크레딧 카드 혜택 누리기

우리는 크레딧 카드를 물건값을 지불하기 위한 수단으로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꼼꼼히 계약시 조건을 살펴보면 보다 많은 혜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잊고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이 글에서는 잊기 쉽지만 잊어버리면 안될 몇가지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Free Credit Score

대부분의 크레딧 카드 회사는 무료로 크레딧 점수를 제공합니다. 크레딧 조회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수시로 점수를 확인한 후 큰 변동이 있을 경우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AMEX & Chase & Wells Fargo : Experian / BOA & Barclay & Capital One & Discover : Trans Union / Citi : Equifax)

2. Price Match or Price Protection

몇몇 카드는 구입한 물건에 대해 일정기간 안에 가격이 더 저렴해진 경우 가격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이런 혜택은 오프라인의 매장에서도 적용되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로 할인폭이 매일 달라지는 아울렛 코치 매장에서 물건을 구매후 14일 안에 최저 할인율이 적용되는 날에 제품과 영수증을 가지고 가시면 더 지불한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능을 카드사 일괄적으로 해주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3. Dispute payment

온라인 구매나 오프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후 적절한 배달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또는 사기에 의한 지불이 된 경우 클레임을 하는 경우 카드사의 인스펙션을 거친 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판매자와의 거래시 발생했던 내용을 잘 보관해 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일단 카드사에서 먼저 페이먼트를 유예한 후 케이스를 조사한 후 결과의 가부를 결정하고 페이먼트를 없애줍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아마존과 같은 대형업체는 자체적으로 이런 시스템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중소형업체는 클레임 자체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가격만 보고 오더했다가 낭패를 본 경우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의 사항 : 절대 어느 사이트에서든 WhatsApp을 이용하여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직접 연락하여 판매하는 판매자와는 거래하는 걸 피하시기 바랍니다. – WhatsApp의 경우 판매자를 tracking 하기 어렵고 유령회사나 스캠이 많습니다. – 알리바바 주의)

4. Purchased Protection

이미 구매한 물건을 일정기간 (일반적으로 90일) 안에 파손 또는 도난이 발생한 경우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도난시는 경찰 리포트만 있으면 카드사로부터 페이먼트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잘 모르는 유용한 혜택입니다. (이 혜택은 보험사의 아파트 렌탈보험과 같은 커버리지가 있는 경우 또한 보상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5. Return Protection

판매자가 반품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도 카드사를 통하면 지불한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60일의 기간이 주어집니다.

6. Extended Warranty

많은 카드사가 구매하는 제품에 대해 원래 워런티 기간을 연장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보통 1년 정도 주어집니다.

7. Event Ticket Protection – AMEX

구매한 티켓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1년에 두번 $1,000까지 클레임을 하여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8. Mobile Phone Insurance

도난 또는 파손에 대해 일정부분 디덕터블을 하게되면 별도의 휴대폰 보험과 같은 동일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카드가 해당사항이 된다면 굳이 전화비를 더 내고 보험을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9. Points and Cash Back

각 카드사의 카드마다 아이템의 할인폭을 달리하여 프로모션 합니다. 잘 알고 카드를 만든다면 내가 가장 많이 쓰는 것으로 캐시백 또는 포인트 적립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 기간 단위로 아이템과 할인폭을 다르게 정하여 적용된다는 것을 공지하기도 합니다.

10. Rental Car Insurance

이 보험이 적용되는 카드의 소지자는 별도로 자동차 보험에 가입된 렌탈 서비스를 없애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 $30/a day로 적용되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원하시는 크거나 럭셔리한 차는 포기하셔야 합니다.

11. Fast Delivery (Shoprunner Membership – AMEX)

샵러너 멤버쉽은 아멕스 카드 소지자에 대한 혜택으로 아마존의 프라임처럼 2일안에 배달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대표적으로 Newegg 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You may also lik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