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거래를 위한 준비

코인 거래를 위한 준비사항

전자 코인이 한때 최고치의 가격으로 거래를 된 이후 요즘은 한동안 반토막 난 가격으로 거래가 되었었다. 하지만 최근(2018년 4월) 몇일 사이 가격이 많이 회복되는 기미가 보이기 시작하고 있다. 일단 아직 그 수요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몇가지 예는 그래픽 카드의 가격이 아직은 고가로 거래되고 있다는 것이다. 또 각종 규제가 봇물 터지듯 나왔으며 어느 정도 그러한 이유가 시장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킨 것이 아닌가 싶다. 이 글은 현재 마이닝을 직접하는 본인이 개인의 사견을 담아 적는 것입니다.

코인거래는 쉽게 주식시장의 장과 마찬가지로 거래가 온라인에서 가능합니다. 단, 기축통화로 비트코인(Bitcoin)을 이용하며, 채굴 또는 구입한 코인은 환전 또는 직접거래를 통해 판매가 가능합니다.

마켓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고유지갑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제공되어지는 지갑을 이용할 수도 있으나, 해킹의 위험으로부터 또는 분실의 위험으로부터 조금이라도 안전을 보장받기 위해 코인만을 위한 지갑을 구입해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오프라인 지갑으로는 Ledger를 들 수 있습니다. 아마존 등 온라인 마켓을 통해 $99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며, USB 처럼 이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지갑으로 각 코인마다 지정된 지갑 또는 여러개의 코인을 한데 모아서 이용할 수 있는 지갑등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단, 처음에 한번 정하면 여러 곳으로 분산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므로 하나의 지갑에 여러개를 담을 수 있는 것이 편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Jaxx Wallet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코인 거래 사이트로 코인베이스(Coinbase)를 들 수 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기본적으로 데스크탑과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후 거래가 가능하며, 거래가 가능한 코인은 Bitcoin, Bitcoin Cash, Ethereum, Litecoin 이 가능합니다. 어카운트를 오픈한 후 현금 또는 카드로 결재하여 각각의 코인을 구매후 적당한 시기에 되팔 수 있습니다. 사거나 팔기 위한 트랜잭션이 발생할 경우 1.49%의 Fee가 부과됩니다.

Peer to peer 방식으로 운영되는 또 다른 대표사이트로는 Xcoins이 있습니다. 돈을 주고 비트코인을 받았다가 팔고자 할때 추가로 보너스로 받을 수 있다고 하나 초보 투자자가 이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장 자주 이용하는 개인적인 사이트는 Binance 입니다. 많은 코인들의 시세와 트레이드가 가능한 사이트로 앱을 통해서도 지정한 코인의 가격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의 모습도 증권거래소의 사이트와 유사하여 낯설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을 메인으로 다른 코인과 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0.05%로 높지 않습니다.

You may also lik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