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ent Loan 어찌해야되나?

학생 융자 낮출 수는 없는가

학생 융자는 정부에서 받는 것과 일반 융자기관을 통해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돈없이 공부할 땐 참 좋은 방법이지만 결국엔 밪이 두고두고 삶을 고달프게도 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데 약간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융자기관을 통한 이자율의 조정 요청 : 보통 고정이자와 변동이자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으나 고정이자만으로 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재융자 : 여러개의 융자를 묶어 하나로 하면서 이자율을 낮추는 노력이 필요하다. 인터넷에서 융자 업체 비교를 통한 재융자 조건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무이자 크레딧 카드 : 크레딧이 좋다면 크레딧 카드를 만들 경우 처음에 무이자로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한 후 타 융자기관의 금액을 변제 (Balance Transfer)해 줍니다. 이를 잘 이용하여 일정기간동안 무이자로 학자금 융자의 원금을 최대한 갚아나가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카드마다 15개월에서 21개월까지 다양한 기간이 적용됩니다. 예) 체이스 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이외에도 시티카드 등이 있습니다.

4. 공무원의 경우, 지원을 통한 원금의 변제 및 낮은 이자율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공부할 때 학비를 안내거나 줄이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한 좋은 기사를 첨부합니다.

중앙일보 기사 중에

You may also lik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