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 유니온 계좌 오픈하기

Own Financing

새차를 구매시는 제조사의 은행을 통해 스페셜 이자를 적용받으면 그보다 좋은 방법이 없다. 하지만 중고차의 경우는 융자은행이 딜러마다 모두 달라 이자율이 일정치 않고 대부분 약간 비싼 편이다. 딜러의 백마진이 들어가는 것도 한 이유이다.

크레딧 점수가 650 이상이라면 한번 시도해 볼만한 융자 방법을 설명해 보겠다. 일반적으로 한국분들은 중고차 구매시 일반적으로 딜러에서 지정하는 큰 은행을 이용하게 된다. 하지만 조금의 노력을 하면 이자율은 적게는 1% 크게는 3~4% 정도 낮출 수 있다.

예전에 이용했던 좋은 소스가 현재는 대부분 개인한테만 융자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은행이 크레딧 유니온이다. 한군데 은행을 예로 소개한다.

웨스컴 크레딧 유니온이라는 융자 은행이다.

예전에는 많은 브로커에서도 크레딧 유니온을 이용하였지만 지금은 직접 거래를 할 수 없고 개인이 직접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서만 융자 승인이 가능하다. 한국으로 치면 신협, 농협과 같은 멤버쉽 은행이라고 보면 된다. 멤버쉽 기본 디파짓은 $1 이며, 융자 신청시 함께 진행하면 된다.

융자 신청방법
전화 상담 또는 지점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일단, 차량의 빈넘버, 현재 마일리지, 융자 신청자의 정보, 융자 신청 금액에 대한 답변을 준비해야한다. 이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이 끝나면 융자의 승인 또는 펜딩, 거부의 결과를 빠르면 바로 늦으면 1일 안에 받게된다. 물론 크레딧이 좋으면 바로 승인이 날 수 있다. 그리고 2~3일 후면 서면으로 융자신청에 대한 승인 서류를 받게된다.

융자 신청 금액 산정
크레딧이 가능하다면 $0 다운을 위해 차량구매가+Sates tax+Fees 모두 포함한 후 신청하면 된다. 추가 패키지(워런티 구매)를 원한다면 물론 대략적인 금액을 포함시켜야 한다. 지점 방문 후 승인된 융자 금액에서 5~10% 정도는 차량의 북밸류에 따라서 올릴 수도 있다.

지점 방문시 지참물
딜러 차량구매시 : 딜러 계약서, 보험증, 운전면허증
재융자 또는 리스 차량을 구매시 :  융자 회사로부터 Buy-Out Package를 팩스 또는 메일로 받아 지참, 리스 차량의 경우 갱신된 등록증, 보험증, 운전면허증
참고로 페이오프 기간이 10일정도 걸리므로 리스 차량의 경우는 리턴하기 10일 이전에 진행해야 한다.

이자율의 할인 방법
기본 이자율이 정해진 후 해당 은행의 보험, Extended Warranty, GAP 등 몇가지 아이템을 추가로 구입시 이자율을 낮출 수가 있다. 기존의 보험이 싸다면 굳이 필요없겠지만 Extended Warranty의 경우 유럽차를 구매한다면 적극 추천한다. 딜러에서의 구매가보다 저렴하고 커버되는 기간과 마일리지가 좋다. 아울러 이자율도 좀 더 내려간다.

융자의 예
차량 정보 : 2015 VW Passat SE 13,000 Miles

신청자 크레딧 점수 : 738

융자 조건 :
2.24% / 60 months / $0 Down / $16,352.32 / Monthly $288.77 / $973.73 Total Interest

위의 조건처럼 상당히 좋은 조건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은행에 사람이 많지 않고 다른 좋은 프로그램도 있는 듯 하다. 단, ATM에 비해 지점의 수가 적어 다소 시간을 들여 방문을 해야한다. 예약도 가능하고 그냥 방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이트 : http://wescom.org

연락처 : 1 (888) 493-7266

You may also lik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